본문 바로가기

가수 & 아티스트/바

'포크의 보석' 박강수 [프로필/스토리] - 꽃이 바람에 전하는 말, 가을은 참 예쁘다, 바람이 분다, 마지막 편지 [노래/가사/멜로디악보] 외 노래 모음

 

 


(프로필)

본명
박강순
출생
1973년 10월 3일
전라북도 남원군
직업
싱어송라이터
데뷔
2001년 1집 '부족한 사랑'
장르
포크 팝
악기
어쿠스틱 기타, 하모니카, 보컬
종교
기독교
 

'박강수'는 포크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예민이 작사작곡한 '꽃이 바람에게 전하는 말'을 리메이크해서 처음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 '가을은 참 예쁘다'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13일부터 방영한 인간극장 '강수씨의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작에 출연하여 본인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려냈습니다..


 

 

반응형

(목차)

1. 아티스트 박강수 스토리

2. 음반 및 앨범 정보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4. 아티스트 박강수 노래 모음


1. 아티스트 박강수 스토리

 

'박강수'는 전라북도 남원시 출생으로 포크 팝 싱어송라니터입니다. 1992년 라이브 클럽에서 포크 팝 가수로 데뷔해 2001년 정규 1집 음반을 발표했었고 이후 방송 출연, 앨범 발매, 공연 등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교감하고 있습니다.

 

 

언더에서의 활동이 많은 가수로 알려져 있으며, 라이브 보컬 및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능숙한 편이고 2011년에는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포크싱어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녀는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가수는 아니지만, 뛰어난 가창력이나 작곡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포크계의 숨은 보석같은 싱어송라이터입니다.

 

012345


2. 음반 및 앨범 정보

연도
앨범명
비고
2001
부족한 사랑
1집
2004
나의 노래는 그대에게 가는 길입니다
2집
2006
Old & New
커버
박강수 3집
3집
2008
The Melody
컴필레이션
2009
노래가 된 이야기
4집
2011
소녀
5집
2013
눈물꽃
6집
2015
박강수 7집 - 1st 나비
7집
박강수 7집 - 2nd 동네 한바퀴
2016
듀엣 앨범
듀엣[1]
2019
독백
정규
2020
Album 8
8집
2022
Album 9
9집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1) 꽃이 바람에 전하는 말

 

아서 아서
꽃이 떨어지면 슬퍼져
그냥 이 길을 지나가
진한바람 나는 두려워 떨고있어
이렇게 부탁할께
아서 아서
꽃이 떨어지면 외로워
그냥 이 길을 지나가
빗줄기는 너무 차가워 서러우니
그렇게 지나가줘
검은 비구름 어둠에 밀리면
나는 달빛을 사랑하지
이런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오
맑은 하늘과 밝은 태양아래
나를 숨쉬게 하여주오
시간이 가기전에
꽃은지고 시간은 저 만큼가네
작은 꽃씨를 남기고
길을 따라 시간을 맞이하고 싶어
바람을 기다리네
검은 비구름 어둠에 밀리면
나는 달빛을 사랑하지
이런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오
맑은 하늘과 밝은 태양아래
나를 숨쉬게 하여주오
시간이 가기전에
꽃은지고 시간은 저 만큼가네
작은 꽃씨를 남기고
길을 따라 시간을 맞이하고 싶어
바람을 기다리네 

 


2) 가을은 참 예쁘다

 

가을은 참 예쁘다 하루 하루가
코스모스 바람을 친구라고 부르네
가을은 참 예쁘다 파란 하늘이
너도 나도 하늘의 구름 같이 흐르네
조각조각 흰구름도 나를
반가워 새하얀 미소짓고
그 소식 전해 줄 한가로운
그대 얼굴은 해바라기
나는 가을이 좋다 낙엽 밟으니
사랑하는 사람들 단풍 같이 물들어
간주중
가을은 참 예쁘다 파란 하늘이
너도 나도 하늘의 구름 같이 흐르네
조각조각 흰구름도 나를
반가워 새하얀 미소짓고
그 소식 전해 줄 한가로운
그대 얼굴은 해바라기
나는 가을이 좋다 낙엽 밟으니
사랑하는 사람들 단풍 같이 물들어
가을은 참 예쁘다 하루 하루가
코스모스 바람을 친구라고 부르네

 


3) 바람이 분다

 

가슴속까지 바람이 분다
살랑 바람이다가 어느새 내 몸을 흔든다
하늘이 낮게 내려와 운다
잠시 흔들리다가 어느새 소리내어 운다
지나가는 사람아 나를 한번만이라도 안아서
쉬게 해줄수는 없는가 어이해 아무도 없는가
아 슬픈 꿈이여 깨어나지도 못할 나의 꿈이여
아 나의 바램은 지나가버린 바람 속에
하늘이 낮게 내려와 운다
잠시 흔들리다가 어느새 소리내어 운다
지나가는 사람아 나를 한번만이라도 안아서
쉬게 해줄수는 없는가 어이해 아무도 없는가
아 슬픈 꿈이여 깨어나지도 못할 나의 꿈이여
아 나의 바램은 지나가버린 바람 속에
아 나의 바램은 지나가버린 바람 속에

 


4) 마지막 편지

 

내가 살아오면서 붙들고 싶었던 한가지
그대가 내곁에 있었으므로 나는 행복했었지
이제 나는 가야해 남아있는 그댈 두고
소중한 내 사랑 간직하도록 부디 행복해주오
슬픈얼굴 하지말아요 내 기억속에 영원히
남아있으면 안되요 눈물을 보이지 말아요
이제 나는 가야해 남아있는 그댈 두고
소중한 내 사랑 간직하도록 부디 행복해주오
슬픈얼굴 하지말아요 내 기억속에 영원히
남아있으면 안되요 눈물을 보이지 말아요
우리 다시 만나서 사랑해요 못다한 사랑을
부디 잊진말아요 그대와의 만남을
부디 잊진말아요 그대와의 만남을

 

 


4. 아티스트 박강수 노래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