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 & 아티스트/하

'파워풀 트로트' 한혜진 [프로필/스토리] - 내 영혼의 남자, 서울의 밤, 갈색추억, 마지막 연인, 너는 내 남자, 사랑아 가자 [노래/가사/멜로디악보] 외 노래 모음

 

 


(프로필)

본명
한명숙
출생
1965년 11월 8일
경상북도 경주시
국적
대한민국
데뷔
1985년 KBS 11기 공채 탤런트
학력
근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 전문학사)
종교
불교
취미
수상스키
직업
가수
 

'한혜진'은 배우 출신 트로트 가수입니다. 배우의 커리어 보다는 가수로소의 커리어가 더 돋보이는데요, 가창력에 있어 때로는 파워풀하게, 또 때로는 여리여리하게 팔색조 같은 다양한 스펙트럼 테크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1965년 11월 8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태어났고 근화여자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1985년에 K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배우로 데뷔했고, 1987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사랑의 신이여 내 곁에'라는 곡으로 입상하면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1990년, 1991년에 두 차례 앨범을 발표했으나 흥행에는 실패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2년 뒤인 1993년에 발매한 '갈색추억'이 무려 14개월 동안 가요톱텐 순위권에 등극하게 되는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그 뒤에도 '서울의 밤', '너는 내 남자' 등이 빅 히트를 치면서 트로트 인기가수로 등극하였습니다.


 

 

반응형

(목차)

1. 아티스트 한혜진 스토리

2. 음반 및 앨범 정보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4. 아티스트 노래 한혜진 모음


1. 아티스트 한혜진 스토리

 

'한혜진(본명: 한명숙)'은 가수이자 배우입니다. 1985년 KBS 한국방송공사 공채 탤런트로 정식 연기자 데뷔하였으며 1986년 연극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1987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사랑의 신이여 내 곁에'라는 곡으로 입상하여 가수로 데뷔했으며, 1988년 MBC 신인가요제에서 '용서할 수 없어도'라는 곡으로 입상하였습니다. 1988년 '가슴 아픈 말 하지마'라는 곡으로 정식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대표곡으로는 '갈색추억', '너는 내 남자' 등이 있습니다.

 


그녀는 2000년 프로복싱 미들급 동양챔피언 김복열과 7년 열애 끝에 결혼했지만 9년만에 이혼했습니다. 두번째 남편으로 6살 연상의 사업가 허준서와 2012년 결혼했으나 2016년 9월 1일 언론을 통해 남편이 부동산 사기 및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8년 구형을 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대한특공무술연맹의 총재를 맡고 있었으며 2021년에 사망했습니다.

 


한편 동명이인의 연예인으로 모델 한혜진과 배우 한혜진이 있으나 이들은 본명을 쓰고 있고 '가수' 한혜진은 예명을 쓰고 있습니다.


2. 음반 및 앨범 정보

발표연도 앨범 대표곡
1990 사랑이 뭐길래 가슴 아픈 말 하지마
1993 갈색추억 갈색추억
1996 Last Lover 마지막 연인
1999 서울의 밤 서울의 밤
2001 傷心  
2003 너는 내 남자 너는 내 남자
2010 Born Again 사랑아 가자
2016 지푸라기 지푸라기
2017 그리워라 그리워라
2019 그대가 그리워 그대가 그리워
2021 종로3가 종로3가
나이를 먹으니 나이를 먹으니
2024 Diversify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1) 내 영혼의 남자

 

음악이 흐르는 카페에서
술잔을 비우며 혼자있고 싶다
아쉬운 미련만 두고간 남자
한여자를 사랑한 남자
잊으며 살자고 다짐하면서
오랜세월 남모르게 묻어둔 당신
오늘밤은 왜 이렇게 그리워지나
뜨거운 눈물이 한없이 흐른다
지워도 지워도 남아있는
내영혼에 묻힌 남자
(내 영혼에 묻힌남자)

 


2) 서울의 밤

 

네온이 춤을추는 서울의 밤이여
그님의 손을 잡고 행복에 젖어 거닐던 거리
그님은 떠나가고 나혼자 외로운데
어디서 들려오는 사랑의 속삭임이 내 마음을 울리네
잊지못할 서울의 밤 첫사랑 님을 만난곳
잊지못할 서울의 밤 님또한 떠나 버린곳
네온도 울다 네온도 울다 말없이 꺼져버린
서울의 밤이여
간 주 중
잊지못할 서울의 밤 첫사랑 님을 만난곳
잊지못한 서울의 밤 님또한 떠나버린곳
네온도 울다 네온도 울다 말없이 꺼져버린
서울의 밤이여
네온도 울다 네온도 울다 말없이 꺼져버린
서울의 밤이여

 


3) 갈색추억

 

희미한 갈색등불 아래 싸늘히
식어 가는 커피잔
사람들은 모두가 떠나고
나만 홀로 남은 찻집
아무런 약속도 없는데
그 사람 올 리도 없는데
나도 몰래 또 다시 찾아온
지난 날 추억 속의 찻집
우리는 나란히 커피를 마시며
뜨거운 가슴 나누었는데
음악에 취해서 사랑에 취해서
끝없이 행복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그대는 떠나고
갈색 등 불빛만 남아
외로운 찻잔에 싸늘한
찻잔에 희미한 갈색추억
간주중
우리는 나란히 커피를 마시며
뜨거운 가슴 나누었는데
음악에 취해서 사랑에 취해서
끝없이 행복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그대는 떠나고
갈색 등 불빛만 남아
외로운 찻잔에 싸늘한 찻잔에
희미한 갈색추억
어느 날 갑자기 그대는 떠나고
갈색 등 불빛만 남아
외로운 찻잔에 싸늘한
찻잔에 희미한 갈색추억

 


4) 마지막 연인

 

나만이 간직하고 싶기에
이름을 밝힌적도 없었지요
기억에 문을 열고 들어와
내 앞에 서 있는 그대
얼어붙은 내 마음에
미소가 번질때마다
그대가 내 눈에 보여요
꿈 인줄 알고 있지만
그 품에 안기고 싶어
이렇게 가슴이 시려오는데
어디에 있나요 돌아와 줄순없나요
내 모습 이렇게도 야위어가는데
지금은 어디서 나 없이 행복하나요
내인생의 마지막 내 사랑이여
얼어붙은 내 마음에
미소가 번질때마다
그대가 내 눈에 보여요
꿈 인줄 알고 있지만
그 꿈에 안기고 싶어
이렇게 가슴이 시려
오는데 어디에 있나요
돌아와 줄순없나요
내 모습이렇게도 야위어가는데
지금은 어디서 나없이 행복하나요
내인생의 마지막 내 사랑이여
어디에 있나요 돌아와 줄순 없나요
내 모습이렇게도 야위어가는데
지금은 어디서 나없이 행복하나요
내인생의 마지막 사랑이여

 


5) 너는 내 남자

 

꽉낀청바지 갈아입고 거리에 나섰다 
오늘따라 보고싶어 너무나 보고싶어 
그까페를 찾아갔지만 
너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어 
너를 의식못한 
내방식대로 사랑한 탓으로 
왠지 너를 보챌거같은 예감때문에 
돌아오는 길이 난 무척 힘들었어 
내가 미워도 한눈 팔지마 
너는 내남자 
그래도 언제나 너는 내남자 
다시 한 번 마음 돌려 내게로 돌아와
오늘따라 보고싶어 너무나 보고싶어
그까페를 찾아갔지만 
너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어 
너를 이해 못한 
내방식대로 사랑한 탓으로
왠지 너를 보챌거 같은 예감때문에 
돌아오는 길이 난 무척 힘들었어 
내가 미워도 한눈 팔지마 
너는 내남자 
그래도 언제나 너는 내남자 
너를 의식 못 한 
내방식대로 사랑한 탓으로
왠지 너를 보챌것 같은 예감때문에 
돌아오는 길이 난 무척 힘들었어 
내가 미워도 한눈 팔지마 
너는 내남자 
그래도 언제나 너는 내남자

 


6) 사랑아 가자

 

이넓은 세상 저하늘 아래 하나뿐인 그대여
내사랑 그대 그대 그대 그대 그대가 원한다면
땅끝이라도 하늘 끝이라도 나는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남쪽도 좋아 서쪽도 좋아 동서남북 어디라도 좋아
당신이 원하면 당신이 원하면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사랑아 가자 내 사랑아 가자 너 가고 싶은대로
사랑아 가자 내 사랑아 가자 발길가는 대로
당신이 가는곳 그어디라도 나는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이넓은 세상 저하늘 아래 하나뿐인 그대여
내사랑 그대 그대 그대 그대 그대가 원한다면
땅끝이라도 하늘 끝이라도 나는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오늘도 좋아 내일도 좋아 지금바로 떠나도 좋아
당신이 원하면 당신이 원하면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사랑아 가자 내 사랑아 가자 너 가고 싶은대로
사랑아 가자 내 사랑아 가자 발길가는 대로
당신이 가는곳 그어디라도 나는 나는 나는 따라갈거야
물어보지않고 따라 갈거야
사랑아 사랑아 가자

 


4. 아티스트 한혜진 노래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