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 & 아티스트/아

'대학생 가수' 이정희 [프로필/스토리] - 그대여, 그대생각, 바야야, 어젯밤 일기, 나는 행복한 사람 [노래/가사/멜로디악보] 외 노래 모음

 

 


(프로필)

출생
1961년 2월 8일
서울특별시
학력
한양대학교 (무용과 / 학사)
데뷔
1979년 TBC 대학가요제 금상
 

가수 '이정희'는 한양대학교 무용과에 다니던 1979년에 동양방송 주최로 열렸던 제1회 전국대학축제경연대회에 출전, '그대생각'이라는 곡으로 대상을 타면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이듬해인 1980년에 '그대여' 를 발표해서 국민 여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으며 1981년에 KBS 방송음악대상 여자가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바야야' 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반응형

(목차)

1. 아티스트 이정희 스토리

2. 음반 및 앨범 정보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4. 아티스트 이정희 노래 모음


1. 아티스트 이정희 스토리

 

그녀는 1961년 2월 8일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양대학교 무용학과 재학시절 1979년 前 동양방송(TBC) 대학가요경연대회에서, '그대생각'으로 대상에 입상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데뷔앨범에서 '그대생각', '바야야'가 크게 히트했습니다.

그 이듬해인 1980년 정규 2집을 발표하였는데 여기에 그녀의 최대 히트곡이었던 '그대여'가 수록되었고, 2집 활동을 통해 한국 최고 인기 가수의 위치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정규 2집에는 타이틀곡 '그대여' 외에도 이문세가 리바이벌하여 더 알려진 '나는 행복한 사람'를 비롯하여 '슬픔속의 사랑', '그 얼굴', '서있는 여자'등이 연속 히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정규 2집의 성공을 바탕으로 1981년 연이어 정규 3집을 발표하였는데, 이 앨범에서는 타이틀곡 '어젯밤일기'가 히트하였습니다.

 

1982년에는 정규 4집을 발표하였으며, 이 앨범은 당시로서는 유례를 찾을 수 없이 전 곡이 완성도가 뛰어난 탄탄한 신곡들로 채워진 역작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앨범에서 '가위,바위,보' (동명의 라디오 프로그램의 시그널음악으로 사용되어 널리 알려짐), '왜 나는', '나의 꿈'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1, 2집에 비해 오히려 그 열기가 높지는 못했습니다.

 


1983년 마지막 정규 5집 발표를 마지막으로 가요계에서 은퇴하여 결혼후 1988년 결혼 후 도미하였는데, 정규 5집은 전작들과 달리 뚜렷한 히트곡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후, 미국에 거주하며 디자이너로 활동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2월 8일 KBS 콘서트 7080을 통해 무려 29년 만에 가수로 복귀 하였고, 2016년 2월 1일부터 CBS 음악FM '행복한 동행'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편, 2020년 1월에 방영된 TV CHOSUN의 예능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여 알려지지 않았던 인생사에 대해 공개했는데, 먼저 당시 갑작스러운 은퇴를 결정하게 된 것은 높으신 분들이 비밀파티에 초대하는 등의 제의가 너무 많았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일을 제의받았는지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당시 연예계에 만연했던 성상납 요구를 받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싫다고 거절하다보니 가수활동이 어려울 정도로 피해를 입게 되었고, 급기야 연예계에 대한 환멸을 느끼는 등 심적으로 크게 괴로워하다 반강제로 떠밀리듯 은퇴했다고 합니다. 이후 어떻게 인연이 닿은 남자와 결혼해 미국으로 건너갔지만, 성격 차이 때문에 결혼 생활이 순탄치 않았고 10년만에 이혼하고 금전적으로 크게 어려운 상황에서 아들과 딸을 키우며 죽어라 노력해서 미국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접어버린 가수에 대한 꿈이 미련으로 남아 복귀했다고 합니다.


2. 대표곡 및 수상내역

 

1) 대표곡
- 1979년 그대생각
- 1980년 그대여
- 1980년 바야야

 

2) 수상내역
- 1981년 MBC 10대가수 여자가수부문
- 1981년 KBS 방송음악대상 가요부문 여자가수상


3. 대표곡 감상 / 가사 / 멜로디악보

 

1) 그대여

 

바람도 차가운 날 저녁에 그이와 단 둘이서
정답던 이 시간이 지나면 나 혼자 떠나가야 해
거리엔 가로등불 하나 둘 어둠은 불빛 속에 내리고
정답던 이 시간이 지나면 나 혼자 떠나가야 해
그대여 그대여 울지 말아요
사랑은 사랑은 슬픈 거래요
그대여 그대여 나를 보세요
그리고 웃어요
거리엔 가로등불 하나 둘 어둠은 불빛 속에 내리고
정답던 이 시간이 지나면 나 혼자 떠나가야 해
그대여 그대여 울지 말아요
사랑은 사랑은 슬픈 거래요
그대여 그대여 나를 보세요
그리고 웃어요
거리엔 가로등불 하나 둘 어둠은 불빛 속에 내리고
정답던 이 시간이 지나면 나 혼자 떠나가야 해

 


2) 그대생각

 

꽃이피면 꽃이피는 길목으로

꽃만큼 화사한 웃음으로 달려와

비내리면 바람이 부는대로

나부끼면 빗물이 되어 찾아와

머물렀다 헤어져 텅빈 고독속을

머물렀다 지나간 텅빈 마음을

바쁘면 바쁜데로 날아와

스쳐가는 바람으로 잠시 다가와

어디서도 만날수 있는 얼굴로

만나면 인사할수 있게해

머물렀다 헤어져 텅빈 고독속을

머물렀다 지나간 텅빈 마음을

 


3) 바야야

 

바야야 바야야 별을 보면서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노래하면서 너를 생각하네

물새가 날으는 바다를 보면서 앞날을 얘기하던 너

길 위에 구르는 낙엽을 밟으며 지금은 떠나버린 너

바야야 바야야 나는 지금도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언제까지나 너를 생각하네

<간주중>

물새가 날으는 바다를 보면서 앞날을 얘기하던 너

길 위에 구르는 낙엽을 밟으며 지금은 떠나버린 너

바야야 바야야 나는 지금도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언제까지나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나는 지금도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언제까지나 너를 생각하네

바야야 바야야 나는 지금도 너를 생각하네

 


4) 어젯밤 일기

 

사랑을 안 내마음 아는가요
한밤의 그기분 당신은 알거예요
바다보다 더깊은 내마음을
당신이 모르면 그누가 알아요
외로움 그것은 사랑 그리움 그것은 컷다는 말이지요
내가 당신을 정말 사랑한다면
당신은 어쩔줄 모르고 좋아 할거에요
사랑한단 그말을 들었을땐
당신의 그마음 나는 몰랐어요
애처러운 당신의 그모습을
이제야 깨달은 나는 바보예요
차라리 그것은 슬픔 어쩌면 그것은 어렸단 말이지요
내가 당신을 이제 사랑하면서
당신께 철없던 마음을 용서 받을래요


4) 나는 행복한 사람 (원곡가수)

 

그대 사랑하는 난 
행복한 사람
잊혀질땐 잊혀진대도
그대 사랑받는 난 
행복한 사람
떠나갈땐 떠나간대도
어두운 
창가에 앉아
창밖을 보다가
그대를 
생각해보면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
이세상에 그 누가 
부러울까요
나는 지금 행복하니까
어두운 
창가에 앉아
창밖을 보다가
그대를 
생각해보면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
이세상에 그 누가 
부러울까요
나는 지금 행복하니까

 


4. 아티스트 이정희 노래 모음

 

 

반응형